반응형

가상화폐 이더리움을 파악해봅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차이점


요즘 매스컴을 통해서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종류는 수백종에 달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상화폐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종류 중에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아실텐데요. 그 이후에 나온 가상화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거래량이 더 활발하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의 경우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을 사용한 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만든 이후에 지금은 가상화폐 시장이 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도 가상화폐 시장은 요즘들어 새로운 가상화폐 이더리움의 성장세가 비트코인을 따라잡고 있다고 합니다. 


왜 비트코인보다 가상화폐 이더리움의 성장세가 높은 원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은 러시아  출신의 캐나다인 비탈리크 부테린이 최근 개발한 가상화폐에 해당합니다. 이더리움 또한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이란 블록이 사슬처럼 이어져 있는 구조의 형태로 가상화폐 거래 내역이 모두 저장된다고 합니다. 이 기록되고 저장된 장부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고의로 거래를 지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거래 장부가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공개되고 사본을 가지고 있으므로 해킹을 통해서 위조를 해도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은 일종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폐단위가 이더라고 이루어져 있고  이 플랫폼 자체에 특정한 프로그래밍을 걸 수 있고 비트코인처럼 화폐 거래 기록뿐 아니라 SNS, 이메일, 특정 거래방식 등을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신용에 필요한 금융거래 등의 서비스를 중앙집중적 시스템 없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이는 반면 이더리움은 이러한 거래의 모든 부분을 소화하고 더 많은 시스템을 확장해서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서 이더리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더리움은 사물 인터넷에 적합하게 프로그램을 적용하게 되면 인간이 인위적으로 거래를 하지 않아도 기계 간의 금융 거래도 가능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금융거래의 경우 스마트계약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스마트 계약이란 특정조건을 입력하게 되면 그에 맞는 상황이 발생하면 거래를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이더리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가상화폐 거래는 주변의 권유로 투자를 하기 보다는 자신이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꼼꼼하게 따져보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모델No1 :